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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rformance Marketing과 Bloging

블로그 소개글

by 민도리 2021. 5. 18. 1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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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포먼스 마케팅, 데이터 분석의 필요성

-컨텐츠 마케팅과 첫 블로그 개설
나는 2015년 즈음에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당시에는 '컨텐츠 마케팅'에 관심이 많아서
인스타, 페이스북 기반으로 SNS를 통해 제품을 홍보하고
일상을 공유하는 블로그를 개설했다.
당시에는 대외활동으로 제품, 서비스를 나만의 컨셉을 통해
컨텐츠를 제작하였고 그것이 마케팅의 전부인 줄 알았다.

하지만 여러 마케팅 면접과 마케팅 직군의 업무역량을 보면서
-왜 그러한 컨셉의 홍보를 집행하였는가?
-마케팅 홍보를 통해서 어떠한 결과를 도출하였는가?
등에 대한 질문에 답할 수 없었고, 이 부분을 충족시켜 줄 수 있는 것이
전문성이고, 퍼포먼스 마케팅적 역량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마케팅적 광고 집행의 시작과 끝에 존재하는 것이 '데이터 분석'이고 어떤 원인에 따라 수요를 파악하였고 실제로 광고를 집행하였을 때 어떠한 결과치가 나왔는지 성과를 측정할 수 있는 기술에 대한 고민의 결과,
앞으로 다루게 될 파이썬과 엑셀,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답을 찾아갈 계획이다.

그렇게 또 다시 블로그를 개설하였고 기존에는
일상에서 공감을 줄 수 있는 마케팅적 사고를 하였다면,
기술적 측면의 정보글을 주제로 한 블로그를 기획하여 역량을 키워나갈 것이다.

블로그 개설 목적

블로그를 개설함으로써 퍼포먼스 마케팅적인 기술을 익히는 것을 목적으로 정보성 글을 게시하여 역량을 기르고, 정보 공유로 비슷한 정보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정보 제공 목적으로 블로그를 시작할 것이다.

전문적 역량을 기르기 위한 계획은 이렇다.

1. 업무자동화: 보편적 사무 업무에 엑셀, 파이썬 판다스를 활용하여 업무를 자동화하여
반복적으로 쓰일만한 업무에 적용을 시키는 기술을 접목시킬 예정이고

2. 마케팅 정보가공: 파이썬을 활용해 웹 크롤링을 통해 웹 상의 데이터 정보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것이다.

크게는 그래프, 시각화 자료를 생성하거나 도표로 수치를 나타내는 것이고
주로 지도를 통한 상권분석, 웹사이트 순위 통계, 주문 데이터 분석, 제품 분석, 광고분석 등을
시도할 계획이다.

3. 구글 애널리틱스로 광고 집계: 유료 광고, 검색엔진 등 html 정보를 통해 광고의 결과치를 확인한다.
주로 네이버, 카카오, 구글 등의 사이트와 SNS, 검색어 등의 용어를 익히고 어떤 식으로 집계가 되는지 확인한다.
유, 무료 광고를 집행했을 때 가장 최적화된 방법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도록 한다.

4. SQL 활용: 파이썬에서 더 나아가 SQL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쌓아 접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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