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검색엔진 최적화

온라인 마케팅에서의 검색엔진 최적화(SEO)의 개념과 필요성

민도리 2021. 5. 21. 03:14

오늘 다룰 온라인 마케팅은 바로 ‘검색엔진 최적화’입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 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출처: https://developer.mozilla.org/ko/docs/Glossary/SEO


SEO는 웹사이트가 검색 결과에 더 잘 보이도록 최적화하는 과정으로 검색 랭크 개선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검색 시 상위에 랭크될 수 있는 가.
검색엔진은 웹크롤링으로 링크를 따라 찾은 콘텐츠의 색인을 생성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이러한 작업에 대해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사이트는 단연 구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는 말 그대로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상위에 게시물이나 웹 사이트가 노출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더군다나 구글의 경우, 검색하는 사용자의 유용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있기 때문에 구글의 알고리즘 프로세스만 잘 파악한다면, 검색 시 상위 노출이 가능해지면서 결과적으로 많은 유입량을 얻으면 무료로 광고를 할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와 웹언어 html


한 개의 키워드에 대해서 웹 상에는 수많은 정보가 존재하기 때문에 여러 조건들을 통해 랭크되기 때문에 다각적인 측면에서 조건들을 점검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SEO는
사이트마다의 검색엔진이 어떻게 구현되는지 알아야하고 그러려면 기본적으로 html이 무엇인지 알아야합니다.

현재 웹사이트, 웹 문서는 대부분 html언어를 기반으로
사용자가 보기 편리한 구조로 이루어져있어 앞으로 다루게 될 SEO 관련 용어들도 대체로 웹 언어인 html과 관련이 되어 있기 때문에 이를 이해하고 접근하는 것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