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에서 기준이 되는 사이트는 '구글'입니다. 구글의 경우 전 세계 검색엔진의
90% 이상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어 검색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웹 사이트입니다. 그렇기에 키워드 검색 시에 상위에 랭크되는 것이
중요하며, 구글에서 검색 시에 나타나는 영역 중 가장 상단에 AD 페이지는
약 5개 정도의 검색 광고영역이며, 나머지는 Organic한 SEO영역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검색광고 영역의 경우, 광고료 지불 기간 내에 일시적으로 상위 노출을 할 수 있으나,
나머지 영역은 관리를 통해서 지속적으로 상단에 노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지속 가능성과 무료 광고적인 역할에 따라 SEO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구글에서 설명하는 검색 작동 방식을 알아보겠습니다.
>검색 작동 방식:
웹 크롤러라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완전 자동화된 검색엔진
>검색 작동 단계:
1. 크롤링:
프로그램(크롤러) 자동화된 프로그램으로 웹 검색
2. 색인 생성:
학습된 페이지 방문▶(인덱싱)페이지 내용 분석
▶콘텐츠, 이미지, 동영상 파일 분석▶Google 색인(데이터베이스 저장)
※일반적인 페이지 색인 개선 방법:
짧고 의미있는 페이지 제목
페이지 제목을 전달하는 제목을 사용
콘텐츠 전달 시, 텍스트 사용
3. 검색 결과 제공:
최상의 품질 결과를 결정, 알고리즘 방식으로 순위 지정
※순위 향상 알고리즘 일반적 팁:
-빠른 페이지 로딩 시간
-모바일 친화적
-Google 웹 마스터 가이드 라인에 맞춤
(출처: https://developers.google.com/search/docs/advanced/guidelines/overview)
▶일반적 지침
▶콘텐츠별 가이드 라인
▶품질지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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